WEBIS MOBILE PAGE (~767)
WEBIS TABLET PAGE (768~991)
WEBIS DESKTOP PAGE (992~1279)
WEBIS BIG DESKTOP PAGE (1280~)

가로주름주식회사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가로주름주식회사

페이지 정보

본문

전남대학교
로고 이미지

가로주름주식회사

COMPANY 가로주름주식회사
CEO 황현조
YEAR 2019

기업현황

20193-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9기 선정

201951회 피칫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20198AT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컬푸드 사회적모델 우수상

201910LINC+ 창업학당 스타트업 챌린지상

2019105회 뻔뻔한 크라우드펀딩 대회 우수기업 선정

201910- 2019 전남대학교 LINC+ 페스티벌 창업 최다 투자 유치

2019112019, 광주 푸드 스타트업 최우수상

201911SK 행복나눔재단 창업기업 임팩트 투자 유치

201911광주 소셜 굿즈 청년 역전스토리 공모전 1

20204-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선정

20204- G.CREATOR 미디어 창작랩

20205- 2020년 담양관광기념품 공모전 장려상

20205- 2020년 청년 지역교류 지원사업 - '연결의 가능성' 선정

20205- ‘슬기로운 리뷰생활리뷰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

20207- LH한국토지주택공사 소셜벤처 선정

20207-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 선정

20207- 광주역 도시재생 액셀러레이션 광주역 레시피마스터

20208광주특화콘텐츠랩 G.CREATOR 선정

20209소셜벤처 경연대회 전남·제주 권역 3

202010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우수상 

주요사업내용

가로주름은 인상을 쓰면 쓸수록 생기는 세로의 주름을, 웃으면 웃을수록 생기는 가로주름으로 바꾸는 아이디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도 3월부터 SK 행복나눔재단에서 진행하는 사회혁신 창업 동아리 ‘SK LOOKIE’를 시작으로

6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호남 최초로 ‘SK LOOKIE’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2019년도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을 통해서 가로주름에서 가로주름주식회사로 사업화했습니다.

현재 LH소셜벤처로 로컬의 움직임을 알리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외할머니 댁을 방문했을 때의 경험에서 시작됐습니다. 항상 같은 농사, 같은 특산물을 생산하는 줄 알았던 광양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밭의 일부분에 라벤더를 심고, 라벤더를 이용해서 비누, 미스트, 배게 등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변화를 보고 시골 마을이 정체되어 있지 않고, 항상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로컬브랜딩 사업 살아있는 마을의 시작;살마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살마시의 첫 번째 콘텐츠는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튜브형 잼 JAMPLE입니다.

현재 담양 딸기, 여수 오디, 함평 단호박, 제주 바나나를 이용한 잼을 개발했으며, 올해 3월 오프라인 로컬 편집샵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 GALLERY /

기업 및 제품사진

FLOAT LEFT